필수 사항
보호자 집에서 돌보는 경우 반드시 지켜야할 필수 사항에 대해서 안내해 드릴게요.
1.
반드시 대상 반려동물 1마리에게만 펫시팅 서비스를 제공해야 해요. 단, 동일 의뢰인이 1마리 이상 맡기셨을 경우에는 예외입니다.
2.
한 순간도 대상 반려동물에게 눈을 떼는 것은 금지입니다.
3.
돌봄이 진행될 동안에는 헤이나나 및 의뢰인과 항상 연락이 가능한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4.
항상 헤이나나의 안전지침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5.
돌봄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다음 항목에 따라 일지(사진, 동영상 포함)를 작성해 주세요.
a.
30분/1시간 서비스 : 최소 1회 이상 일지 작성
b.
2시간 서비스 기간 : 최소 2회 이상 일지 작성
6.
만약에라도 돌봄 중 연락두절 상태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주세요.
7.
의뢰인 소유 물건 또는 의뢰인 거주지에 있는 물건을 허락 없이 사용하거나 절도하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8.
의뢰인의 주소, 현관 비밀번호 등 정보를 절대 유출하시면 안돼요!
9.
의뢰인이 동의없이 예약 시간을 변경할 경우 펫시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0.
의뢰인의 동의없이 예정된 서비스 시작 시간보다 너무 이른 시간에 도착하거나 늦지 않도록 하며 늦을 경우에는 반드시 의뢰인에게 양해를 구하도록 합니다.
11.
의뢰인이 예정된 시간(체크아웃)을 맞추지 못할 경우 따로 추가 금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의뢰인과의 연락에서 미리 추가 금액에 대한 고지를 권고 드립니다.
12.
대상 반려동물에게 따로 음식을 급여할 경우에는 반드시 의뢰인에게 사전 연락 및 허락을 받은 상태에서만 급여하시기 바랍니다.
13.
의뢰인의 집 상태를 미리 촬영해 두세요.(의뢰인에게 집 환경 사진을 촬영 허락을 구합니다.)
•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의뢰인과의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서는 꼭 돌봄 전에 집 환경 촬영을 권고 드립니다.
•
의뢰인이 촬영을 거부할 경우에는 펫시팅을 진행할 수 없다는 부분을 꼭 전달합니다.
의뢰인에게 촬영 동의에 대한 내용이 미리 고지가 되지만, 따로 채팅을 통해 협의하시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14.
의뢰가 끝난 후 집 상태를 꼭 촬영해 두세요.
•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의뢰인과의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서는 꼭 돌봄 전에 집 환경 촬영을 권고 드립니다.
15.
의뢰 후, 이의 신청 기간인 48시간 동안은 촬영 기록을 지우지 마세요.
•
헤이나나는 의뢰인에게 48시간의 이의 신청 권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증빙 가능한 사진, 영상 자료는 꼭 보관하고 있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
단, 48시간이 지난 시점에는 반드시 사진, 영상 기록 삭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프렌드님이 삭제하지 않은 사진, 영상 기록이 의뢰인의 동의없이 외부에 노출 시 발생 가능한 문제는 헤이나나와는 관련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6.
의뢰인 집에 들어갔을 때는 최대한 위생에 대한 관리를 신경쓰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세요.
예시) 집 방문 즉시 화장실에서 손 씻기 등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정보를 요청하세요!
고객의 반려동물 정보를 많이 알수록 돌봄이 안전하고 쉬워집니다!
이전에 집이 아닌 낯선 공간에 맡긴 경험이 있나요? 평소와 비슷했나요, 아니면 분리불안 증세가 있었나요?
낯선 사람이 스킨십할 때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편인가요? 낯선 강아지를 만날 때는 어떤가요?
만지면 물거나 예민하게 반응하는 부위가 잇나요?
이전에 사람을 물거나 다른 강아지를 공격한 적이 있나요?
제가 알아야할 산책습관이 있을까요? 산책할 때 땅에 있는 것을 주워먹는다거나, 혼자 앞으로 뛰어 나가는 행동도 포함돼요!
집에 있을 때 사람 음식에 관심을 보이는 편인가요? 그렇다면 그때 어떻게 행동하나요?
평소 집에서 자주 또는 크게 짖는 편인가요?
배변 습관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이 외에도 예방접종 여부, 알러지 음식이나 피부병 처럼 건강 관련 주의사항, 다니는 동물 병원을 물어보세요!
집 환경 촬영 가능한가요? (분쟁 상황의 원만한 해결을 위함)